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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정보처리방침

[제 1 장 총 칙]

제 1 조 (목적)
이 약관은 전주중소기업인연합회(이하 "연합회"이라 함)이 운영하는 웹사이트(이하 “사이트”)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홈페이지 서비스(이하 "서비스")를 이용함에 있어서 사이트와 이용자 사이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, 하나의 ID 및 PASSWORD로 통합하여 이용하는데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 2 조 (약관의 명시 및 개정)
① 이 약관은 연합회가 인터넷 홈페이지 화면 또는 지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② 연합회는 필요에 따라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③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
제 3 조 (약관 외 준칙)
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은 개인정보보호법,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,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, 정보통신 윤리강령, 프로그램 보호법 등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.

제 4 조 (용어의 정의)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① 사이트 : 연합회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사이트를 말하며, 통합된 하나의 계정(ID 및 PASSWORD)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의미하기도 합니다.
  - 전주중소기업인연합회 공식 홈페이지 : www.jeonjubiz.co.kr/
② 이용자 : 연합회의 이용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.
③ 회원 : 연합회의 이용약관에 동의하고,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으로 등록하고 승인받은 자로서, 연합회가 제공하는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.
④ 비회원 : 회원등록을 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.
⑤ ID(고유번호) : 회원식별과 회원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신청하고 연합회가 승인하는 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⑥ PASSWORD(비밀번호) :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⑦ 탈퇴(이용해지) :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.
⑧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 약관 및 이용규정에서 정의 합니다.

 

[제 2 장 서비스의 이용계약]

제 5 조 (신청)
①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자는 연합회가 지정한 소정양식의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또는 기타 연합회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.
② 사이트 이용자는 사이트의 회원가입화면에서 다음 사항을 필수로 가입신청서에 기록하여 신청합니다.
  1. 이름(실명)
  2. 아이디
  3. 비밀번호
  4. 전화번호
  5. 휴대전화번호
  6. 이메일 주소
  7. 주소
③ 사이트 이용자는 사이트의 회원가입화면에서 다음 사항을 선택하여 가입신청서에 기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.
  1. 수신동의(E-mail / SMS)
④ 연합회는 이용 신청한 신규회원 중 제1장 제4조 제1항에 명기한 사이트의 원활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추가정보를 이용자 동의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제 6 조 (계약의 성립)
① 연합회는 제2장 제5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.
② 연합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
  1.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
  2. 이용신청 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
  3. 이미 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
  4.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  5. 기타 연합회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
③ 연합회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  1.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
  2.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
  3. 기타 연합회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

제 7 조 (회원의 유효기간)
① 회원의 유효기간은 이용계약의 성립 시부터 이용자의 의사에 의한 계약의 해지 시까지입니다.

제 8 조 (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)
① 연합회가 제공하는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.
② 연합회의 각종 행사 정보를 E-mail 또는 SMS를 통해 제공 받을 수 있으며, 연합회 발행 웹진을 통해 행사를 홍보 할 수 있습니다.
③ 홈페이지 이벤트 참여기회 부여됩니다.
④ 연합회에서 제공하는 각종 할인 서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.
⑤ 기타 연합회 관련 행사 참여 및 정보를 우선적으로 제공해 드립니다.

제 9 조 (통합회원제)
① 회원은 통합된 하나의 계정(ID 및 비밀번호)을 통해 본 약관 제1장 제4조 제1항에 명기한 사이트 및 해당 사이트의 서비스를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이용하게 됩니다.
② 연합회는 일부 사이트의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,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규정 또는 세칙 등이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.
③ 연합회는 회원이 사이트 및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ID를 포함한 통합회원제를 관리하거나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개선·변경할 수 있습니다.
④ 회원의 최초 서비스 이용신청 이후 연합회의 사이트가 늘어나거나 줄어든 경우에도 별도 약관으로 명시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이 적용되며, 연합회는 신규 사이트 또는 서비스 개시에 대한 정보를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의 전자우편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.

 

[제 3 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]

제 10 조 (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)
①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연합회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. (다만 연합회에 제공한 문화예술 단체정보 및 문화예술인 정보 등 관련정보는 계속 제공됩니다. 관련정보를 삭제하고자 하는 경우 별도의 유선,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처리를 요청하셔야 합니다.)
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연합회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.
  1.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
  2. 범죄 행위와 관련된 경우
  3. 다른 사람의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
  4.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
  5. 같은 이용자가 다른 아이디(ID) 로 이중등록 한 경우
  6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
  7. 다른 사람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

제 11 조 (계약사항의 변경)
① 회원은 회원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,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.
②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, 기타 방법으로 연합회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.
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연합회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연합회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
 

[제 4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]

제 12 조 (개인정보 보호)
① 연합회는 회원 가입 시 회원 서비스 제공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.
② 연합회는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.(회원가입 약관을 읽고 "동의함"버튼을 누른 후 회원 본인이 직접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)
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용할 수 없으며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
  1.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
  2.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
  3.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
④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 철회, 열람 또는 정정 요구 등 회원이 수정한 정보는 수정절차가 완료된 시점부터 바로 적용됩니다.
⑤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,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. 단,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⑥ 연합회는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의견과 불만을 접수할 수 있는 창구를 개설하고 있습니다.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이 있으신 분은 연합회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처리결과를 통보하여 드립니다.
  - 전주중소기업인연합회 개인정보보호책임자 : 김택선 사무총장 (063-213-0912)
  - 전주중소기업인연합회 개인정보보호담당자 : 이서연 간사 (063-213-0912, lsy0530@jjbiz.kr)

제 13 조 (연합회의 의무)
1. 연합회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.
2. 연합회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(신용정보 포함) 보안에 대하여 최고의 안전 조치를 강구하여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.
3. 연합회는 회원이 제기하는 불편, 불만 사항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할 경우 즉시 처리해야 합니다.

제 14 조 (회원의 의무)
① 회원은 관계법령, 이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등 연합회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연합회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② 가입 신청자가 연합회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귀하는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, 회원의 인터넷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③ 회원은 ID 및 PASSWORD 등과 같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관리할 의무가 있습니다. 회원의 부주의로 분실한 정보에 대해서는 연합회가 책임지지 않습니다.
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  1.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연합회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
  2. 연합회의 저작권,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  3.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 및 정보 등의 파괴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
  4.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
  5. 연합회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  6.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, 화상, 음성,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  7. 기타 관계법령이나 연합회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행위

제 15 조 (회원에 대한 통지)
① 연합회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, SMS 문자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.
② 연합회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연합회 홈페이지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
 

[제 5 장 서비스의 이용]

제 16 조 (정보의 제공)
① 연합회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
② 연합회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 및 고장,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시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연합회는 홈페이지의 게시판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에게 해당 내용을 통지합니다. 다만, 연합회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.
③ 연합회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.
④ 연합회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, 홈페이지,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.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연합회에게 할 수 있습니다.

제 17 조 (서비스의 변경)
① 연합회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,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② 서비스의 내용, 이용방법,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,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등을 그 변경 전에 홈페이지에 게시판에 게시하여야 합니다.

제 18 조 (회원의 게시물)
① 연합회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
  1.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
  2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
  3.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
  4. 연합회의 저작권,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
  5. 연합회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
  6. 회원이 연합회(홈페이지)의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
  7.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

제 19 조 (게시물의 저작권)
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, 연합회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사이트 내 게재 이외의 영리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단,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연합회는 사이트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.
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,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, 복제,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, 연합회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,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한 삭제, 검색결과 제외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, 판매하는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 

[제 6 장 기 타]

제 20 조 (손해배상)
① 연합회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연합회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
제 21 조 (면책조항)
① 연합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② 연합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③ 연합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,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④ 연합회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⑤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.

제 22 조 (관할법원)
본 서비스와 관련되는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, 연합회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
 

- 부 칙 -
이 약관은 2006년 1월 23일부터 시행합니다.
최종 갱신일 : 2014년 11월 12일